HOME > 커뮤니티 > 서명하기

여러분 올 해 우리나라 나이가 몇 살인지 아시나요? 올해 4344살입니다.
교과서에 등재된 우리 민족의 최초 국가인 고조선 건국을 기준으로 4344년이 되는 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반만년 역사를 제대로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관심을 기울이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는 사이 아리랑, 농악놀이, 부채춤, 한글, 붉은악마 치우천왕 …
고구려, 발해, 단군조선 등 반만년 역사와 문화가 모두 중국으로 넘어갈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더구나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지켜야 할 정부(기획재정부)는 최근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를 세운 10월3일 개천절을 날짜 상징성이 크지 않다는 이유로 ‘개천절 요일지정제’를 추진을 논의하다가 국민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히자 ‘기념일 제정의 본래의 취지가 손상될 우려가 있는 점을 감안하여 도입이 어렵다고 결정하였다’며 전면 철회하기도 하였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단기연호 부활은 한민족의 역사, 문화, 철학을 우리가 주인이 되어 되찾자는 캠페인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여러분!! [단기연호 함께 쓰기] 100만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 단기연호(단기4344년) 함께 쓰기 운동으로 반만년 역사를 세계에 알립시다!!
- 한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우리 힘으로 지켜냅시다!!
- 민족 최초의 국가, 고조선 건국의 의미를 기념하는 10월3일 개천절을 국민대축제로!!!

년   월   일